티스토리 뷰

교토·동산 고교 경식 야구부 OB로 교체 투수로 고시엔 출장 경험이 있는 레드 요시다 씨(51)에 백구를 쫓던 고교 시절을 회고했다.

― ― 교토 대회에서 우승한 순간, 기억하고 있습니까

정말 기뻤죠.확정된 순간은 벤치에 있었는데, 마운드에 제일 먼저 갔습니다.거기에 내야수도 모여들.정말 최고였습니다.

오르면서 점점 팀워크가 좋아지고 갈 거예요.나도 교토 대회에서 2경기 정도로 던졌다.리스트에 들어가지 않거나 1시합을 던지지 않거나 하면 또 달라졌을지도 모른다.목표가 코시엔 출장에서 그 맛에 야구부에 들어가고 힘내서 정말 기뻤어.

― ― 모교의 히가시야 마는 가을 부 대회를 눌렀네요

멤버에 드는 아이의 아버지가 OB에서 제 후배입니다.연락이 너무 즐거워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봄의 코시엔으로 못 간 것은 아쉬웠다.

다만 가장 성장 시기는 봄의 고시엔 후.갑자원에 못 가면 늘어납니다.우리도 못 갔어.거기에서 감독이 교체되고 모두 연습에 힘이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 ― 그래서 여름을 향해서 뻗은 거네요

그래.사람 겨울 나기와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육이 두꺼워집니다.1년 2년과 겨울을 쌓아 가라고.그래서 겨울철에 얼마나 자신을 내몬?그래서 전혀 다른데요.고교생은 모두 동급생으로 본래 그렇게 바뀌지 않는다니까.

― ― 어떤 연습을?

지은원(히가 시야 마구)의 계단 오가-활짝 올라가거든요.에이스와 함께 자율 훈련에서 그런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1단 날렸고 2단 보낸다고 몇개도.

― ― 이는 힘들다는 추억은 있습니까?

처음의 때군요.난 연식 수입으로 일반 입시로 들어서서 뽑히고 들어간 동급생에 처음엔 종잡을 수 없었다.1학년은 몸 만들기에서 오로지 대시.무제한의 계기판이 있어서, 오랫동안 그라운드를 들어오다.언제 끝날지 모른다.50개나 100개나 끝이 알고 있는 게 편하더라구요.엄청 길게 느껴졌다.

당시의 것이니까 물도 못 마신다.무릎에 손도 붙으면 안 된다."금단의 물"이 있는데, 변기의 물입니다.그것에는 손을 못 댔는데, 얼마나 마시고 싶다고 생각한 것?

― ― 계속된 동기가?

그만두고 싶었지만 그만둘 용기가 없었다.벌써 1회 고교 야구 한다고 해도 절대로 하고 싶지 않아.다음은 익숙해진 걸까요.힘드셧던지만요.

프로 야구 선수가 된다구는 생각도 있었다.오 사다하루 씨처럼 되고 싶었다.나 초등 학교 때의 팀에서 가장 홈런을 치고, 졸업할 때에 상을 받았어요.친 쾌감이나 사람보다 멀리 던질 수 있다거나 빨리 던질 수 있다거나 그런 단순한 기쁨이 원점입니다.

― ― 고시엔의 무대에 섰을 때는 어땠습니까?

마운드에 오르고 피칭 연습이나 했습니다.정말 절구 모양으로, 정말 넓고.항상은 관중석에서 볼수밖에 없잖아요.니시 쿄우고 구장(현 와캄 경기장 교토)이 좁고 느꼈습니다.아, 고시엔이란 굉장하다고 생각했다.

코시엔에 나가서 야구밖에 안 핬기 때문에.열심히 상 주라고 하는 성공 체험이 생겼다.신이 보다가 줘ㅅ나 싶네요.

― ― 교토의 야구 선수들에게 메세지를 부탁 드립니다

고교생이니까, 힘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고, 어쨌든 마지막 여름을 즐긴다.18세의 여름의 고교 야구는 최고의 재산이라고 생각하고 과감히 뛰기 바란다.올해는 오사카가 강하다고 하는데, 교토에도 하나라도 더 이겼으면 좋겠어요.

후 초구부터 점점 방망이를 휘두르지요.투수는 그러한 타자는 싫어.

― ― 투수에 대한 조언을

위기 때야말로 자신의 페이스로 던질 중요하죠.평상심으로, 100%의 자신의 힘을 내면 좋겠다.

댓글